“최대 600km 주행하는 슈퍼 전기 SUV” 로터스 엘레트르 공개

경량 스포츠카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로터스가 전기 SUV 엘레트르(Eletre)를 공개했다. 엘레트르는 로터스 브랜드가 앞으로 출시할 세 대의 전기차 라인업 중 한 대로 전통적인 스포츠카 감성과 SUV의 실용성이 더해진 슈퍼 전기 SUV다.

 

로터스 엘레트르

엘레트르의 차명은 헝가리어로 “살아 움직인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데, 로터스의 재탄생과 작아지는 스포츠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시작 모델을 상징한다. 최근 브랜드 생존을 위해 정통 스포츠카 브랜드들이 SUV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흐름이다.

 

로터스 엘레트르

로터스 엘레트르에는 로터스 전용 800V 플랫폼이 적용됐다. 350k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100kWh 이상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 시 WLTP 기준 6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800V 고전압 시스템을 기반으로 350kW 초고속 충전기에 연결할 경우 20분 충전으로 최대 400km(248마일)을 주행할 수 있다.

 

로터스 엘레트르

엘레트르는 총 세 가지 출력으로 구성되는데, 듀얼 모터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600마력을 발휘하며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3초 내외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57km/h에서 제한된다. 또한 외신에 따르면 가장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는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69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로터스 엘레트르 실내
로터스 엘레트르 2열

실내는 얇은 디지털 클러스터와 중앙에 15.1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조수석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 HUD가 적용된다. 또한 시트는 4인승을 기본으로 5인승 구성도 가능하다.

 

로터스 엘레트르

기존 로터스 경량형 스포츠카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카메라 사이드 미러, 에어 서스펜션, 후륜 조향, 액티브 안티 롤 바 및 액티브 LSD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하는 센서로 4개의 라이다 센서가 적용된다. 라이다 센서는 팝업 형식으로 필요시에만 전개되어, 운전자 지원 시스템 미사용 시에는 공기역학 성능을 높인다.


한편, 로터스 엘레트르는 올해 말 중국 로터스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되며, 2023년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