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공개?” 현대 아반떼 N, 출시 하루 전 뒷모습 유출

현대 아반떼 N의 후면 모습이 월드프리미어 행사 하루 전 유출됐다. 유출된 이미지는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으며, 현재는 페이지가 삭제됐다. 현대 아반떼 N은 한국 시간으로 7 14() 오전 9 30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를 앞두고 있다.

 

현대 아반떼 n 후측면

유출된 아반떼 N은 서킷을 주행하는 모습으로 후면과 측면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측면의 캐릭터라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며, 후면은 곳곳에 변화가 이뤄졌다. 바디 색상은 N 브랜드의 대표 컬러인 퍼포먼스 블루 컬러가 적용되었고, 리어 스포일러는 블랙 컬러가 적용됐다. 범퍼 하단에는 대구경 듀얼 머플러 팁과 중앙에 역삼각 형태의 반사판이 적용되어 N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했으며, 하단 사이드 스커트와 범퍼 하단에 붉은색 띠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현대 아반떼 n 티저

아반떼 N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한 7세대 아반떼를 베이스로 개발된 고성능 준중형 세단이다.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kg.m의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탑재되며,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 DCT가 탑재된다. 엔진 출력은 벨로스터 N보다 출력과 토크가 각각 10마력, 4kg.m 강력해졌으며, NGS를 사용할 경우 20초간 최대 290마력까지 사용 가능하다.

 

현대 아반떼 n 티저

또한 강렬한 배기음을 발생하는 가변배기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감성을 높여주고, E-LSD, 레브매칭, NPS(N Power Shift), 런치컨트롤 등 주행성능과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다. 이외에 N 전용 디지털 그래픽 인터페이스, 고성능 전용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추가되어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대차는 아반떼 N과 함께 코나 N을 출시하고, 준중형 SUV인 투싼 N 라인을 도입해 N 제품군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