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유출, 제네시스 두 줄 패밀리 입성?

제네시스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 G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외부 디자인이 유출됐다. G70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18년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마찬가지로 대대적인 디자인 변경을 감행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은 최근 출시한 G80 GV80과 달리 플래그십 모델인 G90과 유사한 형태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패밀리 룩인 쿼드램프와 상하단에 두 줄 방향지시등이 적용됐다. 다만 쿼드램프는 다른 제네시스 모델과 달리 조금 짧은 편인데,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만큼 금형 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측면 펜더에 2줄의 방향지시등이 적용된 다른 모델과 달리 G70 페이스리프트의 방향지시등은 사이드 미러에 위치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후면 역시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를 감행했다. 트렁크 리드 중간에 위치하던 번호판은 범퍼 하단으로 내려갔고, 기존 번호판 위치는 다른 제네시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제네시스 레터링이 부착된다. 이와 함께 G80과 마찬가지로 트렁크 리드에 음각의 굴곡을 삽입해 입체감을 더했다.

 

테일램프는 전체적인 크기는 기존과 비슷하지만, 두 줄 테마가 적용됐다. 다만 트렁크 리드까지는 연결되지 않고, 양쪽 끝으로 짧게 마감했다. 머플러 팁은 듀얼 머플러 팁을 적용했는데, 다른 제네시스 모델과 달리 타원형 팁을 사용해 차별성을 두었다.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인테리어는 기존 G70의 레이아웃을 유지하며, 기존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10.25인치로 키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스티어링 휠 버튼 변경 등 디테일한 곳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사진출처 : Carscoops)

이번에 유출된 디자인은 현대자동차 생산 라인에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며, 전반적으로 디자인 완성도가 미흡한 부분이 많아 보인다. 작년 말 이상한 비율로 유출됐던 GV80 스파이샷과 비슷한 모습이다. 이처럼 유출된 사진의 각도 및 비율 왜곡 등을 고려하면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제 모습은 완성도가 더 높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한편,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2리터 가솔린 터보와 3.3리터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을 유지하지만, 출력을 소폭 높일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토버프(kiyeshyun@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