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C 우승의 피가 흐른다” 현대 i20 N 공개

현대자동차의 소형 해치백 i20의 고성능 모델 i20 N이 공개됐다. i20 N i30 N, 벨로스터 N의 뒤를 잇는 현대자동차의 세 번째 N 모델로 더 작고, 가벼운 무게를 바탕으로 운전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된 i20 N N 브랜드의 고유 색상인 퍼포먼스 블루 색상과 디자인 곳곳에 디테일을 더해 고성능 DNA를 강조했다.

 

전면부는 일반 i20과 유사한 모습이지만, 기존의 각진 모습이 더욱 강조된 모습이다. 그릴 패턴, 안개등 부분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하단에 붉은색 라인을 삽입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동시에 그릴 좌측에 N 엠블럼을 부착해 N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새롭게 적용된 무광 그레이 색상의 18인치 휠과 붉은색의 N 브레이크 캘리퍼는 차량의 성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이드 스커트 역시 붉은색 포인트를 사용했으며, 필러와 루프는 검은색으로 통일시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후면 디자인은 과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핫 해치의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 리어 스포일러는 상단으로 한껏 높여 과감한 모습이며, 디퓨저 역시 붉은색 포인트와 대구경 싱글 머플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N 브랜드의 상징인 삼각형의 보조 제동등은 루프 스포일러에는 제외되었지만, 리어 디퓨저 하단에 후방 안개등으로 적용됐다.

 

실내는 새로운 디자인의 N 핸들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기존 N 핸들과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N 모드 버튼 하단에 붉은색의 레브 매칭 버튼이 추가되어 한층 더 완성도가 높아졌다. 계기판은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었으며, 중앙의 내비게이션 역시 10.25인치가 적용됐다.

 

i20 N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4마력의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했다. 6단 수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루며, 추후 8단 습식 DCT도 추가될 예정이다. 배기량이 기존 N 모델 대비 낮아졌지만, LSD가 적용되었고, 가벼운 공차중량, 짧은 휠베이스 등으로 기존 N 모델에 뒤처지지 않는 운전의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i20 N 2021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