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EQE 출시, "1회 충전 시 471km 주행"
- 신차 소식/신차 출시
- 2022. 9. 28.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순수 전기 세단 ‘더 뉴 EQE (The new EQE)’를 27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더 뉴 EQE는 ‘더 뉴 EQS (The new EQS)’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로 국내에서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모델이다.
더 뉴 EQE의 외관은 낮고 슬림한 전면부, 측면의 쿠페형 실루엣과 후면의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넓은 표면 처리와 이음새를 줄인 심리스 디자인과 하나의 활처럼 보이는 원-보우 라인, 전면의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후면의 트렁크와 이어지는 수평 조명 밴드 등 메르세데스-EQ 특유의 디자인 요소들이 적극 반영됐다.
실내는 3,120mm의 넉넉한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감을 자랑한다. 이 수치는 10세대 E-클래스(E-Class, W213)와 비교해 180 mm 길어졌으며, 앞좌석 숄더룸과 실내 길이는 각각 27 mm, 80 mm 늘어나 탑승객에게 더욱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EQE 라인업 중 한국 시장에 먼저 출시되는 EQE 350+의 외관에는 20인치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과 차량 당 26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실내에는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과 중앙의 세로형 12.8인치 O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여기에 더 뉴 EQE 350+에는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및 차량 기능을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제로-레이어 기능은 사용자의 세부 목록 탐색이나 음성 명령 없이도 상황에 따라 가장 중요한 기능을 접근성이 뛰어난 화면에 배치하며, 환경 변화와 사용자 행동에 의해 지속적으로 최적화되어 탑승객을 위한 세심한 어시스턴트가 되어 준다.
뿐만 아니라, 전기차에 특화된 일렉트릭 인텔리전스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지형, 주변 온도, 속도, 냉난방 등을 고려하여 주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계산하고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며, 경로에 따라 운전자가 선호하는 충전소를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어 운전자는 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주행할 수 있다.
탑승객들에게 수준 높은 음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총 15개의 스피커 및 710 W의 출력을 자랑하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니뮤직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무손실 고음질 음원(FLAC)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또한 물리학자와 음향 디자이너, 미디어 디자이너 등 다양한 음향 전문가와 협업해 ‘실버 웨이브’와 ‘비비드 플럭스’ 지 총 2가지의 특별한 전기차 사운드를 제공한다.
더 뉴 EQE 350+는 최고출력은 215 kW(약 292마력), 최대토크 565 Nm(약 57.6kg.m)의 여유로운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88.89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471km를 주행할 수 있다. 충전은 170kW 급속 충전과 8.8kW 완속 충전을 지원하며,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2분이 소요된다.
또한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변속 패들을 통해 3단계(D+, D, D-)의 회생 제동 모드와 더불어, 회생 제동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D 오토(D Auto)까지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D+는 가장 낮은 수준의 회생 제동으로 관성 주행이 가능하며, ▲D는 마일드한 회생 제동을, ▲D-는 가장 강력한 회생 제동을 제공한다. 패들 쉬프트를 길게 당길 경우, D 오토 모드로 세팅돼 주행 상황에 맞는 에너지 회생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해 준다.
한편, 국내에 먼저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EQE 350+의 가격은 1억 160만 원이며, 전기차 보조금 상한제 기준가 초과로 인해 보조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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