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21인치 휠” 제네시스 G90 미국 사양에 탑재된다.

제네시스가 남가주 라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개막한 ‘2022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PGA투어 골프대회에서 신형 G90의 미국 사양을 공개했다. 지난해 12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신형 G90은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제네시스 신형 G90(사진=Motor1 유튜브)

신형 G90 미국 사양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사양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다. 국내 사양은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과 다크 하이퍼 실버 휠로 운영된다. 롱 휠베이스 모델 역시 전용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적용된다.

 

제네시스 신형 G90(사진=Motor1 유튜브)

미국 사양에 적용되는 휠은 역대 G90에 적용된 휠 중 가장 큰 21인치 사이즈다. Y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휠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다. 또한 중앙에는 전용 휠 캡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신형 G90(사진=Motor1 유튜브)

제네시스 신형 G90은 제네시스의 ‘역동적인 우아함’을 반영한 차종 중 가장 우아한 외관을 지녔으며, 두 줄 헤드 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되어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하며, 후륜 조향 기능을 탑재해 저속 회전반경을 줄이고, 우수한 주행 안정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신형 G90(사진=Motor1 유튜브)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를 발휘하는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단일로 제공된다. 또한 국내 3월 출시를 앞둔 G90 롱휠베이스 모델은 48V 일렉트릭 슈퍼 차저가 적용된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저속 영역의 응답성을 높였다.


한편, 미국형 G90이 공개된 ‘2022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PGA투어 골프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제네시스 GV80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