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로 달리는 코너링 악동" 현대 아이오닉5 N 테스트카 포착
- 이슈와 정보
- 2021. 9. 3.
현대 아이오닉5의 고성능 모델, 아이오닉5 N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인 카스쿱스(Carscoops)에 게제된 아이오닉5 N 테스트카는 기존 아이오닉5와 유사한 모습이지만, 고성능 모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요소가 곳곳에 반영됐다.
테스트카는 바디 형상은 기존 아이오닉 5와 동일하다. 배터리 냉각을 위한 범퍼 하단의 에어 인테이크 역시 기존 모델과 동일한데, 실제 양산 모델은 원활한 냉각을 위해 크기를 키울 것으로 예상된다.
눈에 띄는 부분은 측면 부분이다. 기존 공기역학 구조를 적용한 20인치 휠은 스포티한 디자인의 신규 휠로 변경됐다. 안쪽으로는 더 큰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일반 모델 대비 단면폭이 넓은 피렐리 P-제로 타이어가 적용됐다.
후면 역시 기존과 동일한 형태이지만, 더 낮은 스탠스로 해치백에 가까운 모습이다. 또한 더 넓은 휠, 타이어를 적용으로 휠이 일부 돌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카에 사용된 휠 옵셋이 양산 모델에 적용된다면 양산형 모델에는 와이드 바디킷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까지 파워트레인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기아 EV6 GT와 유사한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EV6 GT는 최고출력 584마력, 최대토크 75.5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3.5초가 소요, 최고속도는 260km/h에 이른다. 여기에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 전자 제어 서스펜션 등의 사양이 동일하게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외신은 현대 아이오닉5 N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기아 EV6보다 사양을 더욱 개선할 가능성도 제기했다. 현대 고성능 N 브랜드로 출시되는 만큼 핸들링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측면에 더욱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한편, 아이오닉5 N은 내년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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