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다했네?” 아우디 Q5 스포트백 공개

아우디의 중형 SUV Q5의 쿠페형 모델인 아우디 Q5 스포트백이 공개됐다. 아우디 Q5 스포트백은 유려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적용해 우아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하는 동시에 실용적인 SUV의 장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면 디자인은 아우디 Q5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유사한 모습이다. 대형 8각 라디에이터 그릴, 안개등 테두리에 반광 크롬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또한 세련된 주간주행등 디자인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아우디 브랜드의 느낌을 제대로 구현했다.

Q5 스포트백의 디자인 포인트는 측면에서 완성된다. 루프 상단부터 후면까지 유려하게 이어지는 루프라인은 우아하며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아우디의 플래그십 SUV Q8이 떠오르는 디자인으로 완벽한 비율이 인상적이다.

후면 역시 Q5와 유사한 모습이지만, 테일램프 하단의 긴 바와 범퍼 하단부에 반광 크롬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일램프는 OLED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에 따라 4가지 패턴을 수정할 수 있고, 후방 충돌이 예상되면 리어램프 그래픽이 변경되어 위험을 알린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1인치 MMI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아우디 Q3 Q8에 적용된 최신 레이아웃과는 달리 이전 레이아웃을 유지해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와 물리 버튼 공조기가 적용된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해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였고, 앞뒤 슬라이딩도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2열 시트를 앞으로 당기면, 기본 적재 용량을 늘릴 수 있고, 시트를 최대한 뒤로하고 등받이 각도를 눕힐 경우 승객의 편의 위주로 변경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전 트림에 전동식 트렁크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7.7kg.m를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SQ5 스포트백은 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한다.

한편, 아우디 Q5 스포트백은 멕시코 산호세 치아파(San José Chiapa) 공장에서 생산되며, 2021년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출시,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