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라인 말고 진짜 고성능 N, 코나 N 예상도 공개

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한 현대 코나의 고성능 모델인 코나 N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이번 예상도는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1에서 공개됐으며, 최근 공개된 코나 및 코나 N 라인의 디자인과 기존 공개된 코나 N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N 브랜드의 특징이 곳곳에 담긴 N 라인을 기반으로 제작한 만큼 예상도의 완성도가 높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보닛과 라디이에이터 그릴 사이의 에어 인테이크 등 코나 N라인과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N 브랜드 고유의 퍼포먼스 블루 색상과 신규 19인치 휠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19인치 휠의 디자인은 지난 스파이샷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별 모양이 적용된 19인치 휠은 중앙의 작은 별 모양과, 외부로 별 모양을 한번 더 적용해 화려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전면 범퍼 하단부와 사이드 스커트 하단에는 레드 포인트가 더해져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부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범퍼 형상은 코나 N 라인과 유사하지만, 대구경 듀얼 머플러가 적용된다. 듀얼 머플러는 가변배기 시스템이 탑재되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N 전용 리어 스포일러와 삼각형의 보조제동등을 적용해 N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코나 N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6kg.m를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벨로스터 N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최고출력이 275마력으로 증가하며,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 DCT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N 브랜드 첫 번째로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우수한 트랙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코나 N의 출시는 2021년이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사진 출처 : Motor1]


댓글